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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ST 부산과학기술대학교(BBUSAN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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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증명발급

  • 문의처 : 학사운영팀(학생복지센터 2층)
  • 전화번호 : 051-330-7297
  • 팩스 : 051-333-1919

증명서 발급

내용을 숙지하실 필요가 없는 분께서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증명서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 신청 바로가기 우편발송 증명 신청 바로가기

발급대상

재학생 · 휴학생 · 제적생 · 졸업생

발급증명서 종류

발급증명서 종류
국문 영문
재학증명서 재학증명서
휴학증명서 휴학증명서
재적증명서 성적증명서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학적부
졸업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수료증명서  
제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방법

본교방문

  • 자동발급기 신청
    자동발급기 신청 : 자동발급기 신청을 신청방법, 이용시간, 소요시간, 요금안내, 서비스범위, 결제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신청방법 학생복지센터 2층 교학처에서 무인자동발급기 이용
    이용시간 월~금 09:00~17:30(주말, 공휴일 휴무)
    소요시간 즉시발급
    요금안내 발급수수료 300원×발급통수(팩스전송은 비용 추가 부담)
    서비스범위 프린트발급, 이메일전송, 팩스전송
    결제방법 교통카드, 신용카드, 휴대폰요금 가산결제
  • 방문 증명 신청
    방문 증명 신청 : 방문 증명 신청을 신청방법, 이용시간, 소요시간, 요금안내, 결제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신청방법 학생복지센터 2층 학생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본인 신분증 제시
    이용시간 월~금 09:00~17:30(주말, 공휴일 휴무)
    소요시간 즉시발급
    요금안내 발급수수료 300원×발급통수
    결제방법 현금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본인 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하며, 대리인 신청시 위임장 또는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여야 함

인터넷발급 서비스

인터넷발급 서비스 :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신청방법, 이용시간, 소요시간, 요금안내, 결제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신청방법 컬러프린트가 설치된 곳에서 회원가입 후 증명서 신청
인터넷 발급 신청 바로가기
이용시간 365일
소요시간 즉시발급
요금안내

발급수수료 + 대행수수료

  • 발급수수료 – 300원×발급통수
  • 대행수수료 – 각 증명서당 1,000원, 1통 추가시 장당 500원씩 추가
인터넷발급 서비스 - 요금안내: 인터넷 발급 서비스 중 요금안내를 발급통수, 발급수수료, 대행수수료, 합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발급통수 발급수수료 대행수수료 합계
1 300원 1,000원 1,300원
2 600원 1,500원 2,100원
3 900원 2,000원 2,900원
결제방법 신용카드, 휴대폰요금 가산결제

우편발급 서비스

  • 해외거주자(DHL 이용)
    우편발급 서비스 중 해외거주자(DHL 이용) : 우편발급 서비스 중 해외거주자(DHL 이용)를 신청방법, 소요기간, 요금안내, 결제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신청방법 온라인 증명신청
    우편발송 증명 신청 바로가기
    소요기간 결재 후 약3~5일
    소요기간
    • 발급수수료 - 300원×발급통수
    • 우편수수료 - 국제 우편 발송 요금은 DHL홈페이지 참고
    요금안내 신용카드, 휴대폰요금 가산결제
  • 국내거주자(우체국 이용)
    우편발급 서비스 중 국내거주자(우체국 이용) : 우편발급 서비스 중 국내거주자(우체국 이용)를 신청방법, 소요기간, 요금안내, 결제방법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신청방법 전국의 모든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신청서 작성
    이용시간 우체국 운영 시간
    소요기간 민원우편신청서 작성후 약 3~5일
    요금안내
    • 발급수수료 – 300원×발급통수
    • 우편수수료

팩스민원 서비스

팩스민원 서비스 : 팩스민원 서비스를 신청방법, 이용시간, 소요시간, 요금안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표
신청방법
  • 인근 행정기관(시·군·구청 민원센터,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방문하여 팩스민원 신청 후 증명서 수령 (신분증, 대리인 신청시 위임장 or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http://www.egov.go.kr에 접속하여 「민원신청」→「어디서나 민원」신청 후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증명서 수령 (공인인증서 필요)
  • 전자민원 G4C - http://www.egov.go.kr
이용시간 월~금 09:00~17:30(주말, 공휴일 휴무)
소요시간 신청 후 3시간 이내
요금안내 기본 1,300원, 추가시 1장당 300원(증명서 발급수수료는 해당 행정기관에 납부)

유의사항

  • 영문증명서는 여권과 동일한 영문성명을 기재하여야 하며, 미입력시 담당자와 유선통화 후 입력/변경 가능
  • 개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신상정보 변경 시 주민등록초본을 학사운영팀 학적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근무시간

월~금 09:00~17:30(주말,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