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제목
부산과학기술대 AI기반 취업 역량 분석으로 희망직무 매칭(역량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작성자
미디어운영센터
첨부파일

부산과학기술대, AI기반 취업 역량 분석으로 희망직무 매칭

역량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AI가 우리 생활 전반에 파고든 오늘, 취업시장에도 AI가 적극 활용되고 있다.

구직자의 경험과 이력, 적성 등을 AI가 분석하여 적합한 취업처와 직무를 소개하고 온라인 상의 각종 구인정보와 매칭을 시켜주고 있다.

 

우리대학교는 지난 14일 재학생들의 학습 우수사례 발굴과 취업스킬 강화 등을 위한 「역량포트폴리오 경진대회」시상식을 가졌다.

이 경진대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이 ‘진로직무매칭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신의 이력과 역량을 분석하고 올바른 진로설계와 취업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대학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지난 2017년부터 도입하여 운용하고 있는 ‘진로직무매칭 시스템’은 구직자의 이력과 자기진단 검사를 토대로 한 AI기반 분석 프로그램으로 종합적인 커리어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역량강화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는 구직을 희망하는 재학생에게 대학과 취업약정을 맺은 300여 개의 기업은 물론, 워크넷 등 취업정보시스템과의 매칭으로 적합한 직무와 기업을 안내하여 구인 구직자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기능을 한다.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40여 개의 취업역량포트폴리오가 출품됐다.

대상에는 박유진(유아교육과 2년), 최우수상에는 김남재(컴퓨터정보과 2년)와 이승연(치위생과 3년)가 수상하고, 우수상에는 정은채(의무행정과 2년), 임미현(정밀화학과 2년), 박경영(장례행정복지과 1), 이현정(유아교육과 1년)가 각각 수상했다.

 

이상석 부총장(대학일자리센터장)은 “유례 없는 코로나19 팬더믹과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인해 대학을 졸업하는 청년들이 체감하는 취업난은 한층 더 심각한 현실이다”며,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설계로 성공취업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관리자는 확인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창 닫기
TOP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