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BIST 부산과학기술대학교(BBUSAN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전체메뉴 보기

제목
코로나 비대면 수업
등록일
2020.05.07 14:05:01
작성자
학생
첨부파일
조회
193

안녕하세요 이번 2020년도에 새로 입학하게 된 새내기 입니다.

너무나도 기대하고 있던 대학생활이 첫 단추를 끼워보기도 전에 코로나 때문에 삐그덕 거리게 되었네요.

재학생이든 신입생이든 우리는 지금 모두 답답하고 막막한 상황에 한껏 예민해져 있고,

학교측에서도 많은 학생들의 문의와 학교일정 조정에 바쁜 생활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계속 경과를 지켜보면서 학교에서는 천천히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이해했습니다.

기숙사 입사 일주일도 안남은 상태에서 비대면 수업을 일주일 혹은 이주일을 연장하는 것 말이에요.

하지만 대면수업 이후 바이러스 감염자가 학교에서 발생했을 경우 대처 방법, 감염자와 접촉자의 진료 지원 또는 격리할 경우 지원, 

그 이후 대면수업을 계속 할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 기숙사 입사생들의 안전, 학교식당에서의 거리두기 등 이러한 안내는 전혀 하지 않은 채 

계속해서 조금씩 기간만 연장하고 있으니 저희의 불안은 더욱 커져만 갑니다.

 

지금 1학기 종강까지 2달 정도 남은 상태에서 대면수업을 꼭 하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대면강의가 꼭 필요한 실습과 비슷한 수업을 제외하고요.

또한 여러가지 상황에서의 대처나 지원, 처리방법은 강구해 두셨는지도 궁금하네요.

그리고 기숙사생들에 대한 일처리가 가장 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1학기 전체를 비대면 수업으로 한다는 과도 있고, 앞서 한 것 처럼 일주일, 이주일 정도 더 연장한 과도 있고, 아무 말도 없는 과도 있더군요.

이렇게 다 다른 과에서 모이는 기숙사는 도대체 어떤식으로 입사처리를 할 것이며, 만약 입사를 했는데 이후 비대면 강의로 될 경우 퇴사가 가능하고 환불은 해주실건지

이렇게 많은 안내가 필요한 저희에게 학교에서는 아무런 공지가 없네요..

좀 더 확실하게 저희의 안전을 보장해주셨으면 합니다.

지금은 서로가 모두 힘들거라 생각하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는 학생을 가장 우선시 해야 하는 곳이 아닌가요?

제발, 부디, 좋은 결론을 말씀해주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폼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관리자는 확인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비밀글 비밀번호 입력 창 닫기